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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증상담 및 서류접수

소기업·소상공인 성장의 적극적인 후원자가 되도록 전북신용보증재단이 앞장서겠습니다.

보증상담

  • 대표자(대표이사)가
    재단 직접 방문
  • 보증절차 및 상품안내,
    신청가능 여부 상담
  • 상담 후 사업요건에 맞는
    준비서류 목록 교부
  • 대표자(법인의 경우 대표이사)가 재단을 직접 방문하여 보증절차 및 보증상품 안내, 신청가능 여부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신용정보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에 의거 신용관리정보 등 보증제한 여부 파악 및 신청업체에 대한 기본현황 파악을 위해 대표자 본인이 직접 방문해야 하며, 상담 후 본인의 사업요건에 맞는 준비서류 목록을 교부해 드립니다.

서류접수

  • 상담 후 신용보증신청서를 포함한 신용보증 신청서류를 제출해야 보증신청이 접수됩니다. 신청서류는 재단 내방, 우편 및 농협은행 영업점을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.
  • 보증신청 시 제출서류는 다음과 같으며, 고객의 서류준비 부담 최소화를 위해 사전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일부 서류를 재단에서 직접 발급하고 있습니다.

신용보증 신청서류

아래의 서류는 필수서류이며, 보증조사 및 심사 과정에서 추가서류가 요청될 수 있습니다.

신용보증 신청서류- 공통서류와 법인사업자 추가서류로 분류되어 있음
공통서류 (개인사업자, 법인사업자) 법인사업자 추가서류
- 사업자등록증
- 사업장 및 거주지 임대차계약서
- 주민등록표 등·초본
-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
- 금융거래확인서
-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
- 법인등기부등본
- 정관
- 주주명부
- 재무제표
  • 담당부서 : 전략기획부
  • 담당자 : 장광민
  • 전화번호 : 063)230-332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