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북신용보증재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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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민금융

중소상공인 여러분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

이동형 서민금융지원 서비스

목적

    가계부채 문제, 법률문제, 심리적 불안정 등 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도민들의 정신건강 향상을 위해 현장 애로해소 및 각종 지원제도 정보제공 등 현장 이동형 all-round 서민금융서비스 지원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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추진방향

  • 현장방문 애로해소
    재단을 주축으로 합동팀 구성하여 금융취약계층 및 전통시장 상인 등을 대상으로 유관기관 전문가를 투입, 이동형 all-round 금융케어서비스 운영
  • 자금지원 등 편의제고
   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금융취약계층 및 전통시장 상인들의 경영애로를 현장에서 청취하고, 보증지원 · 법률 · 금융복지 등 상담지원
  • 지역공동체의식 선도
    매출급감 · 사회환경 변화 등으로 스트레스, 우울증 등을 겪고있는 지역민을 위해 정신건강 위기극복 지원
  • 사고예방 강화
    전화금융사기 및 불법사금융 등 금융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사회적약자에 및 전통시장 상인대상 캠페인 진행

세부 추진내용

  • 1. 자금지원
    채무상담
    • 생계 등의 사유로 접근성이 부족한 보증지원상담 소외지역을 직접 방문하여 1:1 맞춤형 상담 진행으로 금융복지종합지원 혜택 확대
  • 2. 금융복지
    금융복지
    • 과다채무로 고통을 받고 있는 도내 금융취약계층에게 채무조정연계로 반복되는 경제악순환 위기극복 중점
  • 3. 법률지원
    법률지원
    • 생계 및 비용부담 등으로 법률자문을 받지 못하는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각종 민·형사 무료 생활법률지원
  • 4. 정신건강
    정신건강
    • 코로나19로 직접적인 피해를 보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정신건강 안정화
  • 5. 사고예방
    사고예방
    • 금융지식 홍보·캠페인을 통한 전화금융사기 및 불법사금융 피해발생 방지와 건전하고 안정적인 가계경제 구축을 위한 금융사고 사전예방